헬리콥터

헬리콥터



방사하다 것은 알게 모르게 고통이었다. 하루에 열 여덟 시간은 침대에 누워있어야 하고. 절대삼십분 이상은 걷지도 않아야 한다. 게다가 절대 사랑을 나누어서도 안 되는 것. 한참 가슴이 예민해진 시기의 그녀로서는 고통이 아닐 수 없었다. 그에게는 더더욱.그가 불안한 눈으로 그녀가 일어나는 것을 지켜보더니 옆구리를 그에게 기대게 하고는 한 팔을 팔걸이처럼 그의 배에 얹었다."온 식구가 모여서탐정놀이를 시작했지."유쾌함으로 감추는 그의 어조에는 고통이 스며 있었다. 그녀가 떠났다고 생각하고 얼마나 화가 났을까. 얼마나 아팠을까."간단하더군. 당신이란 사람이 너무 깨끗하다는 것도 알았어. 어쩌면...""어쩌면?""나한테는 과분할 정도로."그녀가 항의하기 전에 그가 그녀의 배를부드럽게 쓰다듬었다."내게 과분해도 좋아. 당신은 내거야. 놓지 다.

위험에서 구하다가 궁금해졌다. "힘을 내. 짤려도 한 달 월급은 나오니까."위로들이라고 하는건가 보군. 점점 일그러지는 그녀의 얼굴을 즐기며그는 나머지 한 손으로 어깨를 마저 잡고는 가볍게 일으켜 세웠다."저지른 짓이 얼마나 큰 건지 가 봅시다. 그리고... 일 들 하시오."이 부서 사람들이 남들 두 배는 날을 샌다는 것을 알기에 그는 웃음조로 말다.

정상문에 날 살해할지도 모른다구요."그녀 때문에 정신이, 또 신체가 고통을 받고 있었지만 정말 오랜만에 그는 유쾌해졌다."가진 놈이 더하단 말 못 들어봤소?"그녀는 거기까진 생각 안 해 봤다는 듯 귀엽게 고개를 갸웃했다."어 그러네요. 그럼안녕히계세요. 다른 보험회사 아줌마하고 타협해서, 수취인 없이 하죠 뭐." 그에게 아무 감정도 없는 눈이 그를 스쳐 문으로 향했다. 그는 이렇게 그녀 생각으로 힘들고 있는데, 그녀는 아무렇지도 않다니. 그는 바보처럼 그녀를 끌어안았던, 그녀에게 안겼던 그 엘리베이터 근처도 못 가고 있는데."어느엘리베이터를 타고 왔소?"막 문을 열던 그녀가 실성한 사람 바라보듯 그를 응시했다."몰라요. 누가 그런 거 기억하고 다녀요. 폐끼쳤습니다. 사장님."밖에서 지수씨가 노사항의의 내용이 무언지 궁금히 하는 질문에 그녀가 보험 사기가 있으니 보험아줌마를 함부로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게해달라는게 주된 파워볼분석 엔트리파워볼 파워볼중계 하게 제정신을 유지해야 한다. 아니 지금 무너지면 무슨 짓을 할지 스스로로 잘 모르겠다. 그는 이를 악물고 검사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렸다."김문식. 나이 오십 삼세. 거주지 불명. 두번의 사기와 가정 폭력으로 입건. 전과 3범.""무슨 관계가 있어서 이런 남자를 집에 들인거지?"그는 말없이흥신소에 연락했다. 그녀의 과거를 캐기 위해서. 편지 따위는 믿지 않는다. 직접 당신이 필요 없다는 말을 들으면 그때는 그가 무너지더라도 떠나주겠어.그녀의 과거를 알았다. 그는 사무실 의자에 깊숙히 앉아 주변의 걱정스러운 얼굴들을 응시했다. 차라리 혼자이면 좋겠다. 그럼 마음껏 소리라도 지를텐데. "굉장히... 파란만장한 삶은 살았구나. 언니가 익사했고, 아버지는 연쇄 방화범한테 잃고, 이제는 엄마의 전남편이 협박을 하고""그녀한테 협박당할 일이 뭐가 있다고 그러는 걸까? 그녀 앞으로는
위로 향한녀는 정류장의 의자에 주저앉았다. 의자가 젖어있었지만 신경쓰지 않았다. 어차피 그녀의 마음도 젖어 있으니까.버스가 안 오네... 그러고 보니 그녀는 여기서 집에 가는 버스를 탈 줄 모른다. 지하철은 싫어. 사람 많은 곳에 있기 싫다. 결국 그녀는 대로의 표지판을보았다. 걷다보면 아파트가 나오겠지.아직 그 아파트를 자연스레 집이라고 부르지 못하는 것은 이런 일이 있을거라는 걸 알고 있어서일지도 몰라.커다란 눈이 오기 시작해 어느새 쌓여갔다. 그리고 그녀가 걷는 거리에는 아무도 없었다. 그녀는 기분을 달래기 위해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그언젠가먼훗날에반드시넌웃으며말할거야지나간일이라고"'희망'이라 좋은 제목이야, 안그래?초인종을 눌렀지만 아무도 문을 열어주지 않는다. 그는 문 여는 행동도 제대로 못해 그대로 미끄러져내렸다. 흐릿한 시야에 하얀것들이 다.


실패하다



곡따뜻하고 작은 입구도 느낄 수 있었다. 그가 막 약간 젖어들어가기 시작한 그곳에 가운데손가락을 슬쩍 밀어넣으려는 찰나...인터컴이 울렸다."사장님?""오...무슨 일이오?""미래백화점 건으로 전화가 와 있습니다.""젠장.""나한테 하는 소리야?"그가 수화기를 거칠게 들었다."끊어. 타이밍이 안좋아. 바쁘단 말야.""오오. 오랜만에 활기찬 목소리를 듣는군. 소랑이가 말하던 그아가씬가?""끊는다.""잠깐, 그럼 오늘 연회에 그 아가씨 동반으로 오는 걸로 할게. 매 현금바둑이 바둑이사이트 바둑이게임 나치자 눈이 오는 하늘을 응시하며 속으로 체력을 칭찬해 주었다. 그 남자가 그런 그녀의 속을 알아챘는지 싱긋 웃고는 그녀 옆에서 제자리 뛰기를 하는게 아닌가.운동한다고 반지 빼 놓고 오지 말걸. 하지만 아까 유랑이 딴 남자한텐 절대말걸지 말라고 한 당부가 생각나 입을 꾹 다물었다."못 보던 얼굴입니다. 안녕하세요?"하지만 대꾸 안하면 예의 없다고 하겠지. 그녀는 고개를 살짝 숙여 인사를 하고는 아줌마들에게 한걸음 가까이갔다.그다지 위험하게 느겨지지는 않는 남자였다. 하지만 남자란 다 나쁜 놈이라고 유랑씨가 그러지 않았는가. "말을 못합니까?"그녀는 무시하고 줄넘기를 했다. 남자는 그녀를 빤히 바라보다가 제 갈 길
장난감 장난하다 종류가 바뀌어버린 술잔에 양주를 따라 꿀꺽 들이켰다."남자 친구 있어?"신과장님의 질문에 사장님이 떠올랐지만얼른 고개를 저었다."그럼 둘이 잘 해보지 그래? 저래도 경태 괜찮은 녀석이야.""애인 있다면서요.""키퍼 있다고 공 안 들어 가는 거 아니잖아.""전 키퍼 있으면 공 안차요."와 하고 웃음소리가 났다. 시간은 잘도 흘러갔다. 운동 신경이 둔한 그녀는 스테이지에 나가면 그냥 박자막 맞추고유리의 춤에 박수를 쳤다. 또 경태가 블루스를 추자며 왔을 다.


동무했단 말이다. 하지만 매일 열두시까지 회사로 돌아와 공부하던 그녀는 그날따라 오지 않았다.다음날 오후 용기를 내어 문제의 엘리베이터에 올라탔지만 변태처럼 몸이 흥분해 버려 얼른 바로 아래층에서 내려야 했다. 그 김에그는 부서 시찰을 핑계로 지수씨를 불러내었다. 그가 처음 사이버시티를 운영할때부터 그의 오른팔이 되었던 지수씨는 그가 매부의 회사에서 훔쳐 온 인재이다. 이번엔 멍청이씨가 아닌 휘 누나 남편의 회사에서. 서른 넷 이라는 그와 동갑인 나이에 비서들의 실권을 장악한 그녀는 의외의 둔함으로 인해서 언제나그를 웃게 했다. 그녀가 예민한 구석은 자신의 남편과 아이일 그리고 사장의 오늘의 기분 뿐. 그는 되도록 빠르게 부서를 돌고 마지막으로 홍보부에 들어갔다. 원래 이 쪽 부서 사람들은 다 누나가 어디선가 특채로 주워와 회사에서도 이단으로 통했지다.


우수한 혼자 뿐일테니. 밤 열시가넘었지만 그에게선 전화한통 오지 않는다. 그녀가 잘못한 걸까. 이성 친구라는 것에 호기심을 느끼면 안되는 걸까. 대학생활을 일년 남짓했지만... 주변에는 전부 여자였다. 여대였으니까. 언니가 죽고 사회에 뛰어들어서는 언니의 인생을 파괴한 사랑이 두려워 남자를 가까이 하지 않았다. 언니를 이해하게 되자유랑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리고... 사랑은 역시나 상처받기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차라리 울어버릴까?"하지만 어떻게 우는 건지도 모르겠어. 마지막으로 운 건 언니가 죽었을 때다. 아빠가 돌아가셨을때는 울지 않았다. 그렇게 맹세했으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나무토막

유사한

가지